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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사 콘텐츠!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의 요건들 - 링크앤무빙

 

 

 

안녕하세요.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 링크앤무빙입니다.

사무실이사가 예정이라면 업체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겁니다.

 

검색을 통해 업체를 찾아보지만 경험해보지 못해 좋은 업체를 찾기란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선 사무실이사와 일반 가정집 포장이사와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있어야 업체를 선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같은 이사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실이사의 특징

사무실이사는 출발지의 물품을 포장하고 집기들은 해체 후 도착지에 운반 및 배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포장 범위의 차이

가정집 포장이사는 모든 물품의 포장과 정리를 이사업체에서 담당하지만 사무실이사는 대부분 개인물품은 화주사 직원 개개인이 직접 포장하게 됩니다.

 

많은 인원의 물품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사무실이사의 특징상 작은 서류, 물품이라도 중요도를 구분할 수 없으며 포장 단위별 포장자가 기억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사 후에 유실에 대한 오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점을 감안해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는 공용물품의 포장, 이동, 배치까지 진행하지만 개인물품은 택배와 같이 운반만 제공하게 됩니다. 단 PC와 같은 별도 포장이 필요한 물품은 이사업체에서 담당합니다.

 

 

 

작업 방식의 차이

사무실이사는 가정이사와 다른 물품들을 다루게 됩니다.

종이박스, 바구니, PC전용박스, 책상, 캐비닛, 의자 등 동일한 규격의 많은 물품들을 정해진 인원이 포장하고 운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예산과 한정된 동선에 맞춰 작업원이 투입되기 때문에 사무실이사에 특화된 숙련원이 필요합니다.

사무실이사는 포장, 이동, 해체 등 역할별로 구분된 작업원간 호흡도 중요하고 전체 일정에 맞춰 순서가 정해지기 때문에 미숙한 작업원이 투입되면 일정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사 규모의 차이

가정이사는 하루 5톤기준 1 ~ 3대 분량에 맞춰 작업이 진행됩니다. 

사무실이사는 하루 1 ~ 10대 이상의 물량을 수행하게 되며 이에 맞춰 자재, 장비, 인원이 투입됩니다.

많은 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작업일정이 길게는 1 ~ 2달간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며 신속하고 안전한 작업은 대량의 포장 및 이동자재 그리고 장비들을 필요로 합니다.

 

 

 

이전 물품의 차이

사무실이사는 개인물품, 공용물품, 집기 외에도 에어컨, 조립가구, 파티션, 모빌렉, 앵글 등 해체/설치가 필요한 물품들이 포함됩니다.

규모에 따라 도서관, 문서고, 기록실 등 지류 형태의 물품들은 정해진 순서와 규칙에 맞춰 이전을 수행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전담 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협의 및 서류작업

기업 및 공공기관 이사는 많은 인원과 부서의 이사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부서별 업무 특성을 고려해 일정과 순서를 정하며 임원실과 같은 특이사항이 많이 발생하는 공간도 포함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프로젝트매니저를 필요로 합니다.

 

기업 및 공공기관은 이사 외에도 서류작업이 포함되기 때문에 요청하는 자료를 신속하게 이해하고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의 필수 요건

프로젝트 매니저(PM)

사무실이사는 이사 전 협의사항도 많고 이사 과정에서 화주사 담당자의 변경 및 요청사항에 대응해야 합니다.

정해진 일정을 유지하며 담당자 및 타부서 요청사항에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의 PM이 꼭 필요합니다.

 

작업계획수립, 현장설명, 현장총괄 및 사후관리 등 이사 전체 과정을 관리하며 화주사 요청사항을 이해하고 작업원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휘 관리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업체에 따라 견적과 프로젝트매니저를 분리해 운영하기도 하지만 견적 시 확인한 협의 및 특이사항이 누락되어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견적부터 이사 및 사후관리까지 전체 과정에 PM이 참여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전용포장 (전산장비)

사무실이사와 같은 업무 공간은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등 고가의 물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신속하고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바구니에 담아 이동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고가의 모니터 액정이 파손되거나 목이 부러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컴퓨터, 노트북 등 충격에 민감한 장비가 손상되어 분쟁을 일으키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AS 및 보상이 화주사, 이사업체 모두에게 손실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예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점점 고가의 장비가 늘어나는 만큼 PC전용포장을 통해 손상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이사는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의 필수 요건입니다.

 

 

 

 

 

해체/설치 및 전기 기술인력 (파티션, 문서고, 모빌렉, 에어컨 등)

업무 공간을 이전하는 과정에는 파티션, 문서고, 모빌렉, 앵글 등 해체/설치가 필요한 물품과 회의테이블, 임원실 책상, 조립가구 등 분리와 조립이 필요한 집기들이 포함됩니다.

 

브랜드, 형태도 다양하고 일부 부품이 부족한채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이사 후 설치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다양한 상황과 물품에 대처하고 조립부품 여유분을 가진 기술공을 투입합니다.

 

또한 사무실에 설치된 에어컨, 빔프로젝트, TV, 파티션, 전산장비 등 전기를 사용하는 물품은 작은 실수에도 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에 숙련된 전기 기술공이 투입되어 안전한 환경에서 이사작업이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됩니다.

 

 

 

 

 

지류 이전 전담팀(도서관, 문서고, 모빌렉)

기업 및 공공기관에는 도서관, 문서고, 기록실 등 지류형태의 물품이 포함합니다.

이는 정해진 규칙(청구기호)에 맞춰 보관되기 때문에 순서를 유지해 이전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전 라벨작업 및 검수를 포함해 이사 과정 전체에서 실수가 발생하면 전체 일정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전담팀을 투입하게 됩니다.

이전과 동시에 압축하거나 순서를 변경하는 경우도 많아 도서관이전에 특화된 전담팀이 담당하게 됩니다.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 요건들 정리

사무실이사는 다양한 업종과 물품들을 다루게 됩니다.

물품특성과 업종의 업무 환경을 이해하고 작업 계획을 수립해야 신속하고 안전한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풍부한 경험의 전문PM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에 맞춰 해체/설치 기술공과 도서관전담팀 그리고 PC 및 전산장비 전용포장 등 사무실이사에 특화된 기술과 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외에도 폐기, 문서파쇄, 특수장비이전, 보관 등 고려할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사무실이사는 전문업체를 꼭 선정하셔야 합니다.

 

 

 


 

 

사무실이사전문 링크앤무빙은?

링크앤무빙은 동종업계 20년 이상의 프로젝트매니저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이전 경험은 합리적인 견적 및 예가산출 그리고 안정적인 사무실이사를 보장합니다.

 

PC전용포장, 도서관전담팀, 숙련된 기술공 투입 그리고 견적 및 사후관리까지 전담PM이 배정되어 담당자와 소통하며 신속한 사무실이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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