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층간 이전 소개
연초에는 관공서, 공공기관 인사발령이 있어 많은 인원이 부서 간 이동을 하고 부서가 층별로 바뀌기도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를 통해 이전 작업을 수행합니다.
개인물품, 공용물품, 파티션, 책상, 캐비넷 등 업무공간 전체 물품을 이전하게 됩니다.
다른 건물로 이전하기도 하지만 이사차량 없이 층간 이동도 많이 진행됩니다.
이번 과업은 건물내 6개 층의 물품을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 층간 이전 절차
- 이전 계획 수립
- 안전 및 보안 교육
- 파티션 해체 / 물품 포장
- 층간 이전
- 파티션 설치 및 집기 배치
- 개인 및 공용물품 세팅
- 정리
층간 이전 현장
이번 작업은 6개 층의 물품을 포장, 해체, 이동하는 작업입니다.
여러 부서의 물품을 동시에 작업하며 파티션 해체/설치, 물품 포장/이동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넓은 공간의 파티션 작업이 포함되어 숙련된 기술공을 충분히 투입합니다.
물품 포장 및 이동과 파티션 작업 속도가 동일하게 진행되어야 작업이 지연되지 않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작업에 비해 층간이전은 혼잡해 작업 계획이 중요합니다.
복도, 엘리베이터 등 물품이 이동하는 동선에 물품이 교차되어 작업합니다.
작업원은 물품표를 확인해 가며 물품이 혼재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총괄 PM은 작업 전 과업설명, 보안 및 안전교육을 실시해 사고에 대비합니다.
작업원은 부서, 층별로 구분해 역할을 분담합니다.
일부 리모델링 공사가 예정된 부서의 물품과 폐기, 보관 집기도 표기 후 창고로 이동합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재배치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사무실 층간 이전 정리
계획된 일정에 맞는 물량이 완료되면 자재를 수거하고 작업 공간을 정리합니다.
본 작업은 4일간 수행하는 과업으로 다음 작업을 위해 필요한 자재를 보관 후 마무리합니다.
이번 전주에 위치한 공공기관 층간 이전 작업도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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