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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사 현장으로...

사무실 층간 이전 현장

 

 

사무실 층간 이전 소개

연초에는 관공서, 공공기관 인사발령이 있어 많은 인원이 부서 간 이동을 하고 부서가 층별로 바뀌기도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를 통해 이전 작업을 수행합니다.

개인물품, 공용물품, 파티션, 책상, 캐비넷 등 업무공간 전체 물품을 이전하게 됩니다.

 

다른 건물로 이전하기도 하지만 이사차량 없이 층간 이동도 많이 진행됩니다.

이번 과업은 건물내 6개 층의 물품을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 층간 이전 절차

  1. 이전 계획 수립
  2. 안전 및 보안 교육
  3. 파티션 해체 / 물품 포장
  4. 층간 이전
  5. 파티션 설치 및 집기 배치
  6. 개인 및 공용물품 세팅
  7. 정리

 


 

 

층간 이전 현장

이번 작업은 6개 층의 물품을 포장, 해체, 이동하는 작업입니다.

여러 부서의 물품을 동시에 작업하며 파티션 해체/설치, 물품 포장/이동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넓은 공간의 파티션 작업이 포함되어 숙련된 기술공을 충분히 투입합니다.

물품 포장 및 이동과 파티션 작업 속도가 동일하게 진행되어야 작업이 지연되지 않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작업에 비해 층간이전은 혼잡해 작업 계획이 중요합니다.

복도, 엘리베이터 등 물품이 이동하는 동선에 물품이 교차되어 작업합니다.

작업원은 물품표를 확인해 가며 물품이 혼재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총괄 PM은 작업 전 과업설명, 보안 및 안전교육을 실시해 사고에 대비합니다.

작업원은 부서, 층별로 구분해 역할을 분담합니다.

 

 

 

 

 

일부 리모델링 공사가 예정된 부서의 물품과 폐기, 보관 집기도 표기 후 창고로 이동합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재배치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사무실 층간 이전 정리

계획된 일정에 맞는 물량이 완료되면 자재를 수거하고 작업 공간을 정리합니다.

본 작업은 4일간 수행하는 과업으로 다음 작업을 위해 필요한 자재를 보관 후 마무리합니다.

 

이번 전주에 위치한 공공기관 층간 이전 작업도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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