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전문 링크앤무빙에서 견적 또는 계약 시 담당자분께서 자주 질문하시는 부분을 안내하겠습니다.
이사를 준비하실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무실이사 전문 링크앤무빙 FAQ
사무실이사 궁금증 FAQ TOP 10
1.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를 꼭 선정해야 하나요?
저렴한 동네 이사업체를 선정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규모 사무실, 오피스텔이 아니라면 전문업체를 선정하시길 추천합니다.
사무실이사는 투입되는 인원과 자재의 양이 많으며 포장방법과 범위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파티션, 앵글, 모빌렉, 가구, 집기 등을 다루는 기술공과 많은 인원의 물품을 혼재되지 않고 이동할 수 있는 체계적인 작업도 동반됩니다.
이 외에도 폐기, 보관, 특수장비, 건물보양, 문서파쇄 등 다양한 요소에서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2. 이사 견적 시 비용은 어떻게 산정하나요?
이사 비용은 크게 인원, 자재, 장비로 구성됩니다.
그 외 작업조건, 해체/설치, 거리 등을 고려하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3. 이삿짐 허가 업체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이삿짐 허가 업체만 찾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간혹 지역 협회 홈페이지에서 공개하지만 모든 허가업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체 홈페이지 확인
● 계약 시 사본 확인
이사화물허가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4. 이사 견적은 언제 받으면 좋나요?
이사 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3주 전 3곳 이상 견적을 받아보세요.
규모가 있는 업체라면 1~2달 전부터 미리 업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업체마다 물량과 이사 방법의 차이가 있으니 금액 차이가 발생합니다. 3곳 이상 견적을 받아보세요.
5. 사무실이사 물품 포장범위를 알려주세요.
사무실이사는 크게 개인물품, 공용물품, 임원실, 공용집기로 구분됩니다.
그중 개인 물품은 사전에 배포되는 자재를 통해 직접 포장하게 됩니다.
그 외 공용물품과 집기 등은 모두 이사업체에서 포장을 진행합니다.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포장 범위는 견적 시 문의하셔도 됩니다.)
6. 이사 시 건물 보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출발지, 도착지 건물관리실의 요구사항에 맞춰 진행합니다.
이사일자가 정해지면 관리실에 통보해 주세요.
이사업체에서 확인 후 보양을 진행합니다.
7. 에어컨, 빔프로젝터, 벽걸이 TV 등 해체 물품은 어떻게 하나요?
견적 시 해체/설치가 필요한 물품을 알려주세요.
기술공이 투입되어 해체 후 이동합니다.
빔프로젝트, 에어컨 설치는 전문업체를 통해 별도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단순 설치 제외)
8. 폐기물품 처리가 가능한가요?
견적 시 폐기 물품을 알려주시면 폐기 견적도 함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폐기는 가구, 전자제품, 특수폐기로 구분해 비용 차이가 있으며 사무실이사 견적 시 문의하시면 이사일에 함께 처리할 수 있습니다.
9. 지방인데 견적과 이사가 가능한가요?
지방에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가 없어 서울, 경기 지역 전문업체를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규모 사무실이사가 아니라면 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저희 링크앤무빙도 지방의 공공기관 사무실, 도서관 이사를 많이 진행합니다.
10. 이사 후 파손 물품은 어떻게 하나요?
이사 과정에서 파손이 발생했다면 파손 주체를 확인 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 담당자에게 바로 통보하시고 적절한 보상을 받으시면 됩니다.
대부분 업체에서는 신속한 처리를 위해 보험보다는 현물보상을 진행합니다.
이상 사무실이사 궁금증 TOP10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의 다양한 질문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이사전문 링크앤무빙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링크앤무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꼭 확인해야할 사무실이사 견적 방법! (0) | 2024.01.02 |
---|---|
왜 사무실이사는 링크앤무빙일까? (0) | 2023.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