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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와 생활정보!

사무실이사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사무실이사 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사무실이사를 처음 준비하신다면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 궁금해하실 거 같습니다.

보통 가정집 이사는 한두번 경험하기 때문에 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가정이사와 사무실이사는 차이점이 많아 비용에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특수한 물품을 포함하지 않는다면 절차는 유사합니다.

 

그럼 사무실이사의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이사 서비스란?

출발지의 각 자리에서 도착지의 지정된 자리로 포장 - 운반 - 운송 - 배치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물품은 제공되는 배치도에 맞춰 정확히 도착합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택배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사는 여러 사람의 물품을 다루기 때문에 담당자와 이사업체 간 협의 과정이 많이 필요합니다.

이전 순서, 파티션, 보빌렉, 포장의 범위, 건물보양, 공용물품, 배치도, 폐기물품, 문서파쇄, 보관, 임원실 등 담당자 입장에서는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사무실이사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셔야 가이드를 제공받고 협의 과정도 수월해집니다.

 

사무실이사 현장책상 상차 모습

 

 

 


 

 

사무실이사 견적 보기

이삿날이 예정되고 이전할 물품이 정해지면 3주 전후로 이사업체의 견적을 받게 됩니다. (최소 3곳 이상)

견적 시 담당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업체를 선정합니다.

확인사항

  1. 이사화물주선업 허가증 보유 업체 확인
  2. 견적자의 경험 및 태도 (물량을 정확히 확인하는지, 질문에 대한 응대가 좋은지 등)
  3. 전문성 (동일한 형태의 이사를 많이 해보았는지)
  4. 견적금액 (산출내역을 확인 후 합리적인지)
  5. 일정과 물량 변경 시 대응이 가능한지 확인 (생각보다 많이 발생함)

 

 

꼭 확인해야할 사무실이사 견적 방법!

기업이전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링크앤무빙입니다. 사무실과 같은 업무용 시설을 견적 보실 때 꼭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합니다. 간혹 사무실이사를 가정집 포장이사와 같이 생각하시는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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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사 전문업체 장점

  • 사무실이사 전담 매니저를 통한 이전 가이드 제시 및 협의
  • 사무실이사에 특화된 대량의 자재와 인력 구성
  • 파티션, 모빌렉, 임원실가구 등 기술공 투입
  • 도서관, 문서고, 기록실 등 지류 이전에 특화된 전담팀 투입
  • 특수한 물품과 장비에 대한 대응 가능 (정밀, 고중량, 특수장비 등)
  • 이사, 폐기, 문서파쇄, 보관 등 연관 작업 한 번에 처리 등..

 

 

사무실이사 절차

1. 이전계획수립

계약이 완료되면 재방문 후 화주사의 요청사항을 수렴하게 됩니다.

이때 이사업체는 정확한 물량 그리고 반출지와 반입지를 모두 확인하고 투입되는 인원과 자재, 차량 등을 확정합니다.

이에 맞춰 화주사 담당자와 협의 후 작업을 준비하게 됩니다.

 

2. 현장설명

부서가 나뉘어 있거나 인원이 많은 경우 현장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이사업체는 각 부서 및 개인이 이사 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합니다.

 

3. 포장재 배포

이사업체는 이사일 1~2일 전 개인 물품을 포장할 수 있는 자재를 납품합니다. (박스, 바구니, 테이프, 물품표 등)

개인의 서랍이나 중요한 물품들은 사전 포장을 진행합니다.

 

4. 착발지 건물보양

이사업체는 건물 관리실과 화주사의 요청사항에 맞춰 물품이 이동되는 동선에 보양을 실시합니다.

 

5. 물품 포장

사무실 집기, 컴퓨터, 공용물품, 임원실 등 사전 협의된 물품에 대한 포장을 이사업체에서 진행합니다.

 

6. 실외 반출 및 상차

정해진 동선과 엘리베이터, 사다리차, 계단을 사용해 차량으로 이동 후 차량에 상차하게 됩니다.

 

7. 운송작업

물품은 사전 협의된 경로에 맞춰 운행을 진행합니다.

보안이 중요한 문서와 물품 등은 별도의 시건장치(보안씰 등)를 사용해 화주사의 확인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8. 하차 및 실내 반입

차량에서 하차 후 정해진 동선과 엘리베이터, 사다리차, 계단을 사용해 이동되며 사전에 지정된 배치도(레이아웃)에 맞춰 물품을 세팅합니다.

 

9. 정리정돈

투입된 자재와 쓰레기들을 회수하고 화주사의 요청사항을 다시 한번 체크합니다.

 

10. 현장확인 및 종료

화주사의 담당자와 현장을 둘러보며 작업이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 후 종료하게 됩니다.

 

11. 사후관리

이사 후 물품의 파손과 건물의 손상이 발견되면 이사업체에게 A/S처리를 요청합니다.

 

 

 


 

정리

규모가 크거나 일정이 나누어져 있는 경우도 위 절차에 맞춰 진행됩니다.

 

담당자는 여러 부서의 의견에 대응하게 되며 모든 사항들은 이사업체 매니저와 협의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협의, 소통이 원활한 매니저를 선택하셔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이사를 원하신다면 사무실이사 전문 업체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왜 사무실이사는 링크앤무빙일까?

반갑습니다. 사무실이사를 전문으로 수행하는 (주)링크앤무빙입니다. 사무실이사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사를 준비한다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전문업체 3곳 이상 견적을 보신 후 선택하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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